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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한국쓰리축 ‘중형 트랙터’ 라인업 확대

개발차 5톤 현대 샤시 이어 타타대우 샤시도 적용

경량화물 용도로 경쟁력 있는 가격-유지관리비 잇점

 

현대자동차의 5톤 메가트럭(좌), 타타대우상용차의 5톤 프리마 트럭으로 개발한 한국쓰리축의 중형 트랙터(6×2)
출처 : 상용차신문(http://www.cvinfo.com)

지난 해 현대자동차의 5톤급 샤시(4×2)를 개조한 중형급 트랙터를 개발, 국내 업체로는 최초로 중형 트랙터시장의 문을 연 ㈜한국쓰리축(대표 유구현)이 타타대우상용차 샤시로까지 라인업 확충에 나섰다.

 

한국쓰리축은 6×2(전체 축 6바퀴, 구동축 2바퀴) 중형 트랙터 개발을 위해 지난 2010년부터 2년 동안 개발기간을 거쳐 차량비를 포함하여 총개발비 3억여원을 투자했다. ‘한국쓰리 축 중형트랙터’로 이름 붙여진 이 트랙터는 현대자동차의 중형 트럭을 기본 모델로, 차량중량 5,430kg에 최대 8, 500kg까지 적재가 가능하도록 개발됐다.

 

한국쓰리축은 고객들의 다양한 욕구를 반영하기 위해 이번에는 타타대우상용차의 5톤(4.5톤) 프리마 샤시로도 중형 트랙터를 개발, 본격적인 판매에 나섰다.

 

한국쓰리축은 중형 트랙터 개발과 관련, “최근 급격한 유가상승으로 인한 매출의 절반이 넘는 유류비 절감 및 규격화 경량화물의 운송에 적합한 차량을 개발하여 화물차 운전자의 어려움을 덜고, 한편으론 화물운송료의 상승이 어렵다면 차량 유지에 들어가는 지출비용을 줄여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중형 트랙터를 독자적으로 개발하게 됐다”고 밝혔다.

 

한국쓰리축은 또 “한국의 대외무역 구조는 수출위주로, 수출화물의 중량이 주로 3~7톤의 경량화 상품으로 이루어져 있는 점을 들어 경량화 컨테이너 화물을 굳이 대형 트레일러 및 고마력(450~560hp) 트랙터로 실어나를 필요가 있겠는가”라는 근본적인 의문과 함께 가격이 저렴한 차량, 중형급 트레일러로 합리적인 운송이 필요한 때라고 강조하고 있다.

 

한국쓰리축의 유구현 사장은 중형 트랙터의 라인업 확충에 대해, “경쟁력 있는 차량가격과 저렴한 유지관리 비용으로 경기불안에 대한 부담을 줄이고, 고객들의 새로운 시장 수요에 적극 대응해 나갈 필요성이 있어 계속 개발하게 됐다”고 말했다. (문의 061–390-8700)

 

◆ 한국쓰리축의 중형 트랙터와 시장 개척전략은?

 

강력하고 세련된 스타일, 뛰어난 경제성 주무기

 

강력하고 세련된 스타일, 뛰어난 경제성을 바탕으로 개발됐다.

 

우선 한국쓰리축의 중형 트랙터는 경쟁력 있는 차량가격과 저렴한 유지관리 비용, 경기불안에 대한 부담을 줄이기 위해 5톤 샤시(4×2)를 기초로 하여 개발됐다. 현대자동차의 5톤 메가트럭과 타타대우상용차의 5톤 프리마 트럭이 우선 그 대상이 됐으며, 향후에도 수입트럭까지 포함해 모든 차종에 걸쳐 개발할 계획이다. 수입트럭의 경우 현재 개발 의향을 보이고 있는 업체는 있지만, 실제 개발돼 시장에 나올 지는 현재로서는 불분명한 실정이다.

 

한국쓰리축의 이같은 중형 트랙터는 5톤 트럭을 기초로 6×2 모델로 개발됐기 때문에, 정비 및 부품교환에 있어 비용이 경제적이라는 잇점을 안고 있다.

 

둘째는 한국쓰리축의 중형 트랙터는 작업환경을 고려한 설계로 좁은 도로나 협소한 공간에서 탁월한 기동성을 발휘한다. 실제 최저 회전반경 실현으로 좁은 공간에서도 기동성 우수하고, 5.5톤의 가벼운 공차중량과 민첩한 견인작업이 가능하다.

 

이밖에도 콤팩트하면서도 우수한 제품성능으로 다양한 고객의 욕구를 만족시키고 있다. 샤시 메이커의 차량 그대로 엔진계통은 물론 향상된 승차감과 편의성을 그대로 하면서, 국내 모든 트레일러와의 연결 작업이 가능한 커플러가 적용했다.

 

한국쓰리축은 이같은 중형 트랙터의 잇점을 바탕으로 경량화물을 굳이 대형 트랙터와 대형 트레일러를 이용해 실어나를 필요가 없음을 시장에 적극 홍보해 나갈 방침이다.

 

아울러 중형 트랙터의 원활한 공급을 위해 피견인차인 각종 트레일러도 자체 생산하거나 트레일러 전문업체와의 협력을 통해 생산, 공급할 계획이다.  

 

한국쓰리축 중형트랙터 적용 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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