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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한국쓰리축, 국내 최대 폭 ‘경량화 스틸적재함’ 개발

완성차업체 제품 비해 최대 90mm 길고 넓어

운송의 효율성 제고·화물 운송량 극대화 기대

국내의 대표적인 가변축 및 특장차 제작업체인 한국쓰리축(대표이사 유구현)이 대형 카고트럭용 국내 최대 폭의 '경량화 스틸적재함'을 개발, 본격적인 시판에 나섰다.

 ▲ 경량형 알루미늄 도어와 힌지를 적용한 적재함
출처 : 상용차신문(http://www.cvinfo.com)
▲ 한국쓰리축의 '경량화 스틸적재함‘을 적용한 대형 카고트럭
출처 : 상용차신문(http://www.cvinfo.com)

대형 카고트럭용으로 개발된 한국쓰리축의 스틸적재함은 기본 길이 10,200mm에, 국내 최대의 하대 내측 길이 2,430mm(최대 너비 2,495mm)를 적용했다. 이 폭은 현재 국내의 완성차업체들이 적용하고 있는 적재함 내측 길이 2,340mm~2,400mm에 비해 최대 90mm나 넓다.

 

한국쓰리축은 적재함 내측 길이의 확장과 동시에 △ 경량형 중간칸막이(가볍고 튼튼해 탈부착 용이) △ 경량형 알루미늄 게이트 △ 경량화 힌지 △ 고장력 바닥판(고장력강판인 ATOS 80계열) 등을 적용, 적재함의 내구성 강화와 경량화를 이뤘다.

 

적재함 내측 길이의 확장은 규격화된 화물을 실어나르고자 하는 운송업체 및 화물차주들에게는 다소 여유있는 운송을 가능케 함으로써 운송의 효율성을 높일 것으로 보인다. 또한 고장력 경량화 스틸적재함을 적용함으로써, 화물의 운송량을 극대화시켰다.

 

한국쓰리축의 경량화 스틸적재함은 이밖에도 캡의 색상을 적용할 수 있으며, 센터 포스트는 외부 돌출부가 전혀 없도록 설계됐다.

 

한국쓰리축 유구현 사장은 “적재함 내측 길이의 확장은 단순해 보일지는 몰라도, 개발과정에서 여러 어려움이 많았다”고 밝히고 “화물을 보다 많이, 그리고 용이하게 운송하고자 하는 화물운송업계에 큰 기여를 할 것”이라고 말했다. (문의 061-390-8700)

▲ 부분별 사진과 설명
출처 : 상용차신문(http://www.cvinfo.com)
▲ 적재함 치수
출처 : 상용차신문(http://www.cvinfo.com)
▲ 부위별 사진
출처 : 상용차신문(http://www.cvinfo.com)

 

▲ 적재함의 외형 형상
출처 : 상용차신문(http://www.cvinfo.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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